본문 바로가기

여행(Travel)/해외여행

헝가리여행. 루프트한자 경유 인천공항 출발.(1)

반응형

헝가리 여행을 갑니다. 이미 도착해서 밀린 일기 쓰듯 쓰니 양해 바랍니다.

헝가리에서 유럽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시게트(sziget) 페스티벌에 가는 겸사겸사 여행을 떠납니다.

루트는 루프트한자 항공을 타고 독일 프랑크투르트 공항에 들렀다 3시간 가량 트랜짓(경유)을 하고 헝가리 공항에 도착합니다.

준비물1. 현지유심을 산다.

현지유심을 미리 주문해서 사 두었습니다. 지인은 여기 현지에서 사긴 했는데 가격은 비슷한 것 같네요.

미리 샀다면 인천공항 맨 끝에 있는 부스(저는 32번)에 가서 유심배달 온 것을 받아야 합니다. 꽤 먼 거리니 마음 속 각오를 다져야 할 것 같습니다. 루프트한자 항공은 E 에서 짐 보내기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중앙 정도인데, 끝자락까지는 꽤 멉니다.

준비물2. 환전을 한다.

환전도 전날 미리 했습니다. 신라면세점에서 행사를 하더군요. 300불 이상이면 적립금 준다길래 하나은행 50유로, 우리은행 100유로를 환전했고, 적립금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적립금이 비율로 적용되어서 많이 살 거 아니면 많아도 다 못 쓰겠더군요. 어쨌든 루프트한자 짐 부치는 곳 근처여서 쉽게 미션 완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물3. 해외사용 체크카드 점검 

하나 비바체크카드를 지난 터키여행(2015)에 만들고 한동안 사용을 안했었는데요. 비밀번호도 잊어서 다시 지하 하나은행을 가서 체크했습니다. 기존 국내 번호 뒤에 00(숫자 영)을 붙이면 된다고 하더군요. 어쨌든 비번 확인을 끝내고 나서야 출국심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세점 물품을 인도장 가서 찾으려는데 습관처럼 갔는데, 다른 곳이더군요. 면세품 인도장이 여러군데이니 카카오톡으로 온 인도장 장소를 반드시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헛탕한번 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