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Travel)

[호주 시드니에서 멜버른으로 여행] 젯스타 항공을 타고 아트 시리즈 더 블랙맨 호텔 (Art Series The Blackman Hotel)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드니에서 젯스타 항공을 타고 멜버른에 있는 아트 시리즈 더 블랙맨 호텔로 여행할까 합니다.(저는 이미 다녀왔어요.)

이미 알고 계시다시피 시드니에서는 전철을 타고 공항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국제공항 바로 전 정류장이 국내선 비행기를 탈 수 있는 국내선 공항입니다.

저는 여행을 떠나기 전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2인이 301.16 호주달러 결제가 되었네요. 수하물도 좀 추가했고, 시간대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는 14시05분에 시드니에서 출발하여 멜버른 툴라마린 공항에 도착하는 젯스타 항공을 예약했습니다. 비행시간은 1시간35분입니다. T2국내선에서 탑승했구요, 키오스크에서 셀프 체크인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 후 짐을 부치는 곳으로 가서 짐을 부친후 길게 늘어선 줄에 합류하여 같이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였습니다.

그런데...이게 무슨 일이랍니까...스톰이 왔다고 합니다.. 비행기에 탑승까지 완료하였으나 스톰의 영향으로 비행기가 출발을 하지 않습니다..기내 방송이 나오고, 16시까지 보고 출발할 수 없는 경우 비행이 취소된다고 하네요..

불안한 마음을 부등켜 안고 2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세차게 불어대는 바람을 얼마나 원망했는지 모릅니다. 귀한 여행시간 2시간을 이렇게 보내야 하다니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휴가로 치면 쿼터에 속하는 시간입니다. 여행지에서 보내는 시간은 그것보다 더 귀하겠지요. 비행기 속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여행한다는 것이 매우 슬펐습니다.

이윽고 16시가 되자 출발선에 서고, 다행히 출발하였습니다.

시드니보다 더 남쪽에 가까이 있기 때문에, 호주가 남반구인 관계로 더 쌀쌀한 날씨를 품고 있는 멜버른에 도착하였습니다.

그 유명한 빨간색 버스 스카이 버스(sky bus)를 타기 위해 밖으로 나가서 티켓 판매소에서 티켓을 샀습니다. 왕복으로 구매할 경우 할인이 되니 다시 돌아올 여행자 분들은 반드시 왕복으로 구매하세요.

2층짜리 붉은 색 스카이 버스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우리는 서던크로스역에서 내렸습니다.정류장이 하나인건지, 다들 여기서 내리더라구요. 여기서 우리는 또 다시 방황을 했습니다. 길 찾느라 이만저만 힘든게 아니네요.

시드니는 현재 메인 스트리트인 조지 스트리트에 트램을 건설중에 있었습니다만, 멜버른은 이미 트램 천국이더라구요. 시드니에서는 전철을 주요 이동수단으로 삼았다면, 멜버른에서는 트램이 주요 이동수단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시드니의 오팔카드에 이어 멜버른에서 사용 가능한 마이키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서던크로스 중간쯤에 판매 부스가 있었습니다. 거기서 트램노선도 확인하고, 마이키 카드 구매도 하고 충전도 했습니다.

트램을 타고 헤맨 이야기는 생략하겠습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어쩌면 다른 여행기에서 이야기를 꺼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찌어찌 구글맵으로 잘 갈아타서 세인트킬다 비치 쪽에서 거꾸로 거슬러 올라갔습니다. 유니온 스트리트 다음에 잘 내려서 Arthur St.였나, Slater St.였나 그랬습니다.

여행을 다닐땐 이동을 어떻게 할지를 미리 챙겨야 한다는 사실을 오랜 여행 후에야 깨닫게 된 시점이었습니다.

다행히 한국인 직원이 프론트에서 맞아주어서 손쉽게 체크인을 마치고 호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뒤늦게 생각했지만, 이분에게 팁을 줬어야 했습니다. 다음 여행때는 잊지 않고 줄거에요.

아트 호텔을 표방한 것 만큼 독특한 그림이 복도, 거실에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조리도 할 수 있게끔 전기렌지가 있어서 기대를 했는데, 조리용기가 냄비 하나만 있어서 살짝 실망하기도 했습니다.

어쨌든 고생고생해서 들어왔습니다.

다음은 멜버른 메인 거리를 가볼까 합니다.